메뉴

광명교육지원청 광문고, 2021 독도교육주간 운영

캠페인과 함께 포토존, 입체퍼즐, 캘리그파피 등 다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교육지원청 광문고등학교에서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2021 독도교육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학교에서는 학생자치회와 청소년세계시민동아리 학생이 중심이 되어 학부모회, 지역 사회 독도관련 NGO와 함께 독도사랑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체험적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교에서는 독도사랑을 주제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와 계기교육을 진행하는데, 포토존, 입체퍼즐, 비즈십자수,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인다. 또한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캠페인 활동도 전개한다.


학교 홈페지와 E-알리미, 수업시간을 이용 일본 정부의 역사와 영토 왜곡의 실상을 직시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우리 영토에 대한 주권의식을 높이는 활동도 독도교육주간에 집중적으로 펼쳐 간다.


앞서 학생자치회에서는 5월 3일부터 독도를 주제로 한 펼침막을 등굣길에 게시하여 독도교육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동해의 영롱한 보석 독도는 한국 휴대폰이 되는 한국땅”이라며 일본의 그릇된 역사 왜곡을 꼬집었다.


독도교육주간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 관계자는 “독도가 우리 고유의 영토인 것은 역사적 진실이다. 독도 지키기는 계속될 것이다”라는 의지를 나타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