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고혈압 당뇨병 카카오톡 상담채널

URL복사

도전! 퀴즈 이벤트, 시흥고당이를 이겨라!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는 지역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시대에 발맞춰 양질의 보건상담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는 고혈압 당뇨병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운영 중이다.


‘시흥고당이’ 채널을 친구추가하면 심뇌혈관질환에 관한 상담을 간호사와 간편하게 채팅으로 할 수 있다. 또한, 채널을 통해 다양한 건강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매년 진행되는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캠페인도 이 채널을 주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도전! ‘시흥고당이’를 이겨라! 퀴즈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참여기간은 6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다.


카카오톡 ‘시흥고당이’ 채널을 친구추가 후 “도전”이라고 채팅을 보내고, 고당이가 내는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OX 5문제를 풀면 참여할 수 있다.


퀴즈 정답을 모두 맞춘 5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증정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2021년 6월 15일 개별 안내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흥고당이 채널 친구추가만으로도 건강 생활이 시작된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난치성 피부질환 건선에 ‘아녹타민1 억제’ 치료효과 세계 최초 규명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산학협력 지원사업인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가 난치성 피부질환인 건선 신규 치료제 개발에 첫걸음을 내디뎠다. 도는 지역협력연구센터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차의과학대학교 약학과 양영덕 교수팀이 아녹타민1(ANO1) 단백질의 억제가 건선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규명했다고 4일 밝혔다. 건선은 피부 표피의 각질이 증가하고 염증이 나타나는 난치성 피부 질환으로 몸의 면역기능 이상에 의해 발생한다. 건선 환자들은 병변이 눈에 보이는 질환이어서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증상이 심한 환자의 경우 극단적 선택의 충동까지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팀은 아녹타민1(ANO1)이 건선의 주요 증상인 각질형성세포의 과도한 증식을 유발하는 중요한 원인 단백질인 것을 밝혀냈고, 아녹타민1(ANO1) 이온채널 활성을 억제했을 때 발진, 홍반, 인설(하얀 각질) 등 건선의 주요증상과 건선을 일으키는 염증 유발 물질이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아녹타민1(ANO1)은 염소이온이 세포 안팎으로 드나들 수 있는 채널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다. 전기신호를 발생시켜 감각신경을 전달하고 전해질 분비를 통해 눈물이나 침을 배출한다. 최근에는 세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