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정윤경 도의원 경기폴리텍고 사회적협동조합 운영 현황 관련 정담회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민주, 군포1)은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경기폴리텍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이세균 부위원장, 경기도교육청 재무기획관 관재담당 관계자들과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중인 카페 운영에 관련한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이세균 부위원장은 작년 코로나19로 인해 올 3월부터 현재까지 미운영 상태인 상황을 전하며, “카페는 외부에도 출입구가 있어 학생 외 지역주민들에게 테이크아웃 형식으로 판매하여 카페 운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애로사항을 들은 이은순 사무관은 “카페를 개방하면 학생들이 카페 혹은 교실에서 취식할 것이 예상되어 코로나 예방 차원의 목적으로 중단했지만, 2학기에는 학생 및 교직원 대상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정기 연수 실시 및 협동조합원과 학교 구성원의 내부 협의를 통해 하반기 운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정윤경 의원은 양측 의견을 청취한 후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카페 산공애는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하는 곳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안전 조치는 유지되어야 하고 한편으론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직원들의 고용안정도 고려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