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관련 정담회

경기도, 광명시, GH, 소방서 관계자들과 대책위 요구사항 검토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정대운 의원(광명2, 도시환경위원회)은 3일 경기도의회 광명상담소에서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대책위원회, 경기도, 광명시, GH, 소방서 관계자들과 함께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환경영향평가(초안)에 따른 의견서 검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에 종사자와 원주민 재정착을 위한 배후 주거단지로 대책위에서는 ▲ 임시거주지 마련 ▲ 이주자택지지구(방음벽·119안전센터) 위치 변경 ▲ 학온지구 세대수 실질적 반영 ▲ 이주자 택지의 가구수 제한 폐지 ▲공동주택(S1BL) 보차 혼용 도로 개설 ▲ 단독2구역 이주자택지 진출입로 개설 ▲ 공원 지하 공용주차장 개설등을 제시하며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대책위는 파주 LCD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개발 계획시 가구수 제한을 폐지하여 산업단지 내 부족한 기숙사 문제를 해소한 사례를 제시하며 현재 GH는 5가구를, 광명시는 3가구를 제안한 바, 소하동·자경마을·일직동의 경우 5가구로 협의된 것에 비해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만 3가구로 제한하는건 형평성이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정담회를 마친 정대운 의원은 “원주민들의 의견을 모두 수용하기는 어렵지만, 가구수 제한은 GH에서 제시한 5가구가 가장 타당해 보이니 경기도·광명시·GH와 협의하여 조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다른 기관에서도 원주민을 위해 서로 조금씩 양보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