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도시공사, 창립 10주년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도시공사는 11일 공사 창립 10주년을 맞아 온택트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장, 사장, 표창 수상 직원 등 최소 인원으로 진행됐으며 영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생중계됐다.


HU공사는 2011년 6월 14일 화성시 시설관리공단을 흡수합병하면서 통합공사로 출범하여 올해 10돌을 맞이했다. 출범 당시 1부 10팀 212명으로 시작하여 10년이 지난 현재 2본부 1실 7처 37팀 정원 802명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했다.


공사의 지난 10년은 녹녹치만은 않았다.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의 초기 분양 부진과 조암공동주택의 분양에 대한 어려움으로 공단 전환을 권고받기도 했다. 신규 개발사업에 대한 부족도 공사의 미래를 불투명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HU공사는 10년이 지난 지금 가장 왕성하게 성장하고 있다. 우정국가산업단지 유보지에 대한 개발 및 H-테크로밸리 개발, 신재생에너지 사업, 시리 물류단지 민간사업자 공모 등 화성시 균형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또한, 시민복지 향상을 위한 공공건축물 건립사업 및 화성형 버스공영제 운영,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 함백산 추모공원 건립 등 전문적이고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였다.


화성도시공사의 발전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의 지원과 격려가 컸다. 서철모 시장과 공사 유효열 사장과의 시너지 효과는 공사의 발전뿐만 아니라 화성시민의 복지로도 이어졌다. 특히 화성형 버스공영제는 서철모 시장의 시정철학이 만들어낸 시민복지의 상징적인 사업으로 HU공사가 위탁업무를 받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업이다.


창립 10주년을 맞아 화성도시공사는 다시 한번 도약을 꿈꾸고 있다.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 환경에 적응하기보다는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공사의 다짐에 기대가 된다. 개발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관리 시설의 서비스 향상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도시공사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유효열 HU공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혁신으로 미래를 선도해야 할 때”라며, “화성도시공사는 10년간의 노력을 기반으로 전략과제를 달성하여 시민들에게 환원하고 사업을 활성화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황의조 몰카 영상 유출한 형수, 1심에서 징역 3년 실형 선고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축구 선수 황의조(31·알라니아스포르)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형수가 1심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박준석 부장판사)는 14일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형수 A 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며,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3년 간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해자 황 씨는 유명한 국가대표 축구선수이므로 그런 피해자의 성 관련 영상 사진을 인스타에 유포할 경우 특성상 피해자의 사진과 영상물이 무분별하게 퍼질 것임을 알았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성 관련 영상을 퍼뜨릴 것이라고 협박했다”며 “그 영상들을 끝내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결국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내외로 광범위 유포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죄질이 상당히 무겁다”고 판시했다. 형수 A 씨는 작년 6월 자신이 황 씨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황 씨가 다수 여성과 관계를 맺고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동영상을 찍었다는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혐의로 12월 8일 구속기소됐다. 아울러 황 씨에게 ‘풀리면 재밌을 것이다’, ‘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