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공동주택 경비실 미니태양광 설치 지원...경비원 폭염 피한다

공동주택 경비실 50개소에 미니태양광 설치비용 지원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폭염과 한파에 취약한 관내 공동주택 경비실 50곳을 대상으로 660W이하 미니태양광 설치비용을 지원한다.


미니태양광 660W를 설치할 경우 발전용량은 한 달에 69kWh 정도로, 이는 벽걸이 에어컨(6평형) 1대를 매일 4시간, 선풍기는 하루 종일 가동이 가능한 전력이다.


시는 에너지 절약은 물론 경비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으며 미니 태양광 330W~660W설치 시 총사업비용의 90%, 최대 118만8000원을 지원한다.


당초 자부담이었던 사업비의 10%를 미니태양광 설치 업체 4곳에서 부담하기로 해 공동주택에서 부담할 비용은 없다.


아파트별로 신청 가능한 경비실 수는 제한이 없으나 신청자 수가 예산범위보다 많을 경우 공동주택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설치 물량을 조정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을 적극 활용하면 경비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으므로 공동주택 관리주체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 실현과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재생에너지 보급에 힘써 에너지 자립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2016년부터 총 686가구에 220kW 규모의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지원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올해도 미니태양광 보급지원사업으로 240가구의 신청을 받았으며 설치가 완료되면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