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코로나19와의 사투 생생히 기록한 ‘코로나19 백서’발간

23일 ‘코로나19 백서’ 제작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코로나19 발생과 대응과정이 생생히 담긴 ‘광명시 코로나19 백서’가 내달 발간된다.


광명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코로나19 백서’ 제작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시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백서 제작 내용을 검토하고 의견을 나눴다.


광명시는 코로나19의 발생과 확산, 분야별 사례와 대응과정, 시민의 목소리 등을 종합적으로 기록한 백서를 제작해 향후 유사 위기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기본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백서는 오는 8월 책자와 전자책 형식으로 발간된다.


코로나19 백서는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제1장은 코로나 발생 추이에 따라 광명시 전 주민을 대상으로 선제적 코로나 검사를 수행하기 위한 임시선별검사소 설치와 확진자 특성, 타임라인 등을 기록했다.


제2장은 지난 1년간 광명시민과 함께 한 코로나19 대응 사례를 보건방역, 복지방역, 사회·경제 방역 분야별로 기록했다.


광명형 재난대책본부 구축, 코로나19 극복 안건을 일사천리로 의결한 광명시의회, 경기도 최초 음압장비 갖춘 컨테이너형 선별진료소 운영, 자체 역학조사관 확보, 광명형 호흡기전담클리닉 운영, 종교시설 1:1전담마크제, 시민과 하나된 방역활동, 긴급재난지원금 선제적 집행, 사각지대 없는 소상공인 지원사업 추진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제3장은 코로나19 환자 및 격리자들의 목소리,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지역사회 피해 여파와 극복노력,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을 생생하게 담아 살아 있는 백서로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제4장에는 광명시 코로나 극복 1년 교훈과 과제를 기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 백서는 코로나19 발생부터 약 1년간의 대응과정,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한 분들과 피해를 경험한 분들의 인터뷰 내용 등을 포함한 ‘시민과 함께 한 광명시 코로나19 방역 365일의 기록’으로 향후 모범적 지침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1천명 이상의 확진자가 1주일 이상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 방역 1등은 광명시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개인방역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일상으로의 회복이 앞당겨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