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건축박물관 온라인 건축강좌 공개

2021 학술콜로키움 X 기획전시 연계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운영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은 다가오는 10월 14일부터 온라인 건축강좌 영상 콘텐츠를 박물관 홈페이지와 재단 유튜브에 무료로 공개한다. 이번 건축강좌 시리즈는 학술 콜로키움 3편과 기획전시 심화강좌 3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축가 김중업의 1950~1960년대 건축작품 및 활동에 관한 다양한 학술담론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술콜로키움 영상은 지난 8월에 진행한 김중업건축박물관 학술 콜로키움 '김중업, 1950~1960년대 건축에 관한 이해'를 재구성한 영상으로 10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10월 14일에는 김현섭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구조적 합리성과 조형적 낭만성: 김중업의 유유산업 안양공장 초기 건물군에 관한 소고'를 ▲10월 21에는 안창모 경기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김중업의 글과 세평을 통한 김중업의 건축관과 작품 고찰'을 ▲10월 28일에는 최원준 숭실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와 남성택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 '2021 김중업건축박물관 학술콜로키움' 전체영상을 공개한다.


기획전시 심화강좌는 11월 2일부터 격주 목요일 공개할 예정이다. ▲11월 2일에는 조현정 카이스트 인문사회과학부 교수의 '김중업의 일본시기와 예술로서의 건축'을 ▲11월 18일에는 김현섭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의 '김중업의 뉴욕박람회 한국관(1964): 서양 현대세계에 표상된 한국의 건축'을 ▲12월 2일에는 정인하 한양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의 '김중업과 르 코르뷔지에, 거장과의 만남'을 공개한다.


이번 온라인 강좌를 통해 12월 16일부터 개최하는 기획전시 '김중업, 더 비기닝 : 예술 건축의 문을 열다'의 주제와 내용을 사전에 널리 공유하고, 2022년 건축가 김중업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담론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