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 학교상담 활성화에 노력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전문상담교사협회와 학교상담 발전 위한 논의 가져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 남양주6)은 4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전문상담교사협회와 학교상담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협회 측은 전국 최초로 ‘학생상담 활성화 및 상담실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김경근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김경근 의원은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성세대가 해야 할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상담교사들이 학생들을 더욱 세심하게 정서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 그리고 상담교사들과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송미향 회장은 “학생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상담 발전에 기여해 주신 김경근 의원님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면서 “상담교사가 자긍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학교상담 환경이 개선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