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휴무제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월부터 점심시간휴무제를 시범 운영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민원실을 소등하며, 제증명 서류 발급 및 복지 업무 등 모든 민원 업무가 중단된다.


다만,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및 대기하는 민원인들을 위해 민원실은 개방한다.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해당 시간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정부24 △인근의 장안구청, 송죽동, 조원1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수막, 배너, 전단지, 동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를 진행했다.


김수정 조원2동장은 “시범 운영 기간 중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휴무 시간이 끝난 후 업무 공백 없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현장 못 와도 목소리는 전달된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시민의견 사전청취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가 지난 12일 남양읍·새솔동을 시작으로 2026년도 신년인사회 첫째 주 일정을 마무리한 가운데, 시민 의견을 사전에 청취하기 위한 지역관심사 사전조사 활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무기명 큐알(QR) 설문조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사를 미리 파악하고 시민 의견을 더욱 폭넓게 경청했다. 설문조사에는 생활환경, 교통, 복지, 지역개발 등 각 지역 주요 현안과 관련한 3,400여 건의 의견이 접수됐으며, 시는 접수된 의견을 읍면동별 신년인사회에서 공유하고 있다. 이번 시민의견 사전청취는 신년인사회 현장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시민들도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시에 전달할 수 있도록 참여 방식을 확대한 점에 의미가 있다. 화성시는 사전 청취와 별개로 시민들이 일상 속 불편사항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는 ‘생활불편 도와드림 큐알(QR)’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은 별도 앱 설치 없이 큐알(QR)코드 스캔만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접수하고 그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수렴하고 시정 운영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