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2023 수원역 로데오 콘테스트 본선 열려

‘댄스’김수아(BABYSOUL),‘버스킹’홍기표(키프로&수자인) 대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3 수원역 로데오 콘테스트’에서 댄스 부문 김수아(BABYSOUL)씨, 버스킹(거리공연) 부문 홍기표(키프로&수자인)씨가 대상(수원특례시장상)을 받았다.


로데오 콘테스트 본선은 지난 20일 로데오 테마거리 문화광장(수원역 11번 출구 앞)에서 열렸다.


수원도시재단 상권활성화센터가 주관한 로데오 콘테스트는 수원역 로데오 상권을 배경으로 직접 촬영한 퍼포먼스(댄스, 버스킹) 영상을 평가하는 전국 공모전이다. 수원역 로데오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특색있는 상권을 만드는 게 목표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로데오 콘테스트는 상권의 활력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단위 시민 참여형 공모를 추진했다. 지난 2년간 총 56만 회 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있다.


이날 콘테스트에서는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을 심사했다. 심사는 ‘자유주제(k-pop, 힙합, 무용 등) 댄스 부문’, ‘음악(노래, 연주 외) 등 자유롭게 구성한 버스킹(거리 공연)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댄스 부문에서 ▲김수아(BABYSOUL) 대상(수원특례시장상) ▲백다예(글로리어스) 최우수상 (수원특례시장상) ▲오수민(오코베키) 우수상(수원도시재단 이사장상)을 ▲김원준(수원청개구리), 임사랑, 권희윤(Finesse)이 장려상을 받았다.


버스킹 부문은 ▲홍기표(키프로&수자인) 대상(수원특례시장상) ▲정일호(오빠야문열어딸기사왔어) 최우수상 (수원특례시장상) ▲손성화(솔미) 우수상(수원도시재단 이사장상) ▲김야내(블루투스 Bluecactus), 김동혁(김빛찬), 최준서가 장려상을 받았다.


한편 수원역 로데오상권은 2019년 수원 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으로 개발된 상권 통합 브랜드다. 상권 내에는 1개 상점가(매산로테마거리상점가), 3개 전통시장(수원역몰(구, 역전지하도상가), 매산시장, 역전시장)이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역 로데오 콘테스트가 로데오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로데오 상권이 경기도 대표상권으로 자리 잡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포시, 해병대 장병 울린 ‘천사 부부’를 찾습니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가 최근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준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나섰다. 이번 미담은 김포 해병대 2사단 소속 장병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당시 혼자 식사 중이던 장병의 식사비를 대신 결제하고 “고생이 많다”며 격려를 건넨 부부의 사연은 이후 언론 보도와 CCTV 영상을 통해 확산되며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다. 해당 장병은 “다음 날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그 일을 생각하면 하나도 춥지 않았다”며 “나중에 꼭 다시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김포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김포시민의 자부심을 높여준 해당 부부를 찾아, 시를 대표해 공식적인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를 다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준 부부의 선행은 우리 김포시의 큰 자산”이라며, “이 따뜻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 50만 김포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해당 부부를 알고 있거나 당사자인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