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센터 간담회 개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매탄1동 주민자치회장 및 매탄1동장, 주민자치 프로그램 강사 등 10여 명이 참석해 수업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이야기하며 주민자치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주민자치회 좌성태 회장은 “바쁘신 시간에도 주민자치센터 발전을 위해 참석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 원활한 수업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프로그램 환경을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매탄1동 주민자치센터는 15명의 강사와 200 여명의 수강생들이 13개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