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특례시, 제4회 아시아 청년 포럼 보조사업자 공모

청년(예비) 창업가의 국제교류 기회 제공, 창업 역량 강화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가 ‘제4회 아시아 청년 포럼’ 보조사업자를 2월 27일까지 공모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민간 보조사업자가 주관하는 제4회 아시아 청년 포럼은 수원 청년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해외연수와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해 글로벌 창업 역량을 높이고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제4회 아시아 청년 포럼은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사전 역량강화 교육을 연계해 추진한다. 사전 교육은 총 4회 운영하며, 해외연수 이후에는 성과공유회와 후속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이어가 청년 창업가의 사업화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4회 아시아 청년 포럼 사업을 성실히 추진할 수 있는 법인 또는 민간단체 ▲공고일 기준 수원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청년창업 관련 해외기관·기업·전문가 섭외와 해외 현지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단체 ▲청년 (예비)창업가 대상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단체 등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보조사업자는 해외연수 프로그램과 사전 역량강화 교육, 창업 아이디어 발표와 성과공유회, 후속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 기간은 2026년 5월부터 11월까지다. 참여 대상은 수원시에 주소지 또는 사업장을 둔 19~39세 청년 (예비)창업가 20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이 오면 더 아름다운 곳' 경기도 설경 여행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겨울 풍경의 백미는 단연 설경이다. 온 세상이 하얗게 덮이는 순간은 동화 같은 장면이자,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는 풍경이기도 하다. 들판과 나뭇가지 위에 내려앉은 눈은 차가운 겨울 땅 위에 피어난 꽃처럼 느껴진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설경 속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도 어느새 끝자락에 다다랐다. 하얀 눈이 내리면 평소보다 더 아름다운 경기도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설산 속에 안긴 ‘의정부 망월사’ 망월사는 도봉산의 품에 아늑하게 안겨 있는 절로,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망월사‘라는 이름은 달을 바라보는 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주 먼 옛날 신라 시대에 이곳에서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월성)를 바라보며 나라의 평화를 빌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 이름처럼 이곳은 높고 깊은 산속에 자리해 세상을 멀리 내려다보는 특별한 즐거움을 준다. 산 중턱에 세워진 사찰이라 전각 대부분이 계단들 사이를 오가며 세워져 있다. 덕분에 눈이 오는 날에는 조금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하얀 눈에 덮인 기와지붕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범종각에서 바라보는 영산전 설경이 매우 아름답다. 눈 덮인

중년·신중년뉴스

시흥시, 중장년 재취업ㆍ인생 재설계 지원 '생애 설계 상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중장년의 재취업과 인생 재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2일부터 대야동에 있는 시흥시북부중장년센터에서 일대일 맞춤형 ‘생애설계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북부중장년센터는 삶의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생애 설계 상담’을 운영하며, 진로 재탐색과 자기 이해를 통해 재취업이나 사회공헌 등 지속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생애 설계 상담’은 일자리, 재무, 건강, 여가, 가족, 사회적 관계, 사회공헌 등 삶의 균형을 이루는 7대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 상담을 통해 참여자는 자신의 삶을 정리하고, 필요에 따라 취업ㆍ교육ㆍ사회공헌 등 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재무ㆍ건강 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서는 관련 전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신청은 관내에 거주하는 40~64세 중장년층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상담 일정에 맞춰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정호기 경제국장은 “중장년에게 생애 설계는 미래에 대한 계획뿐 아니라 삶의 균형을 회복하는 과정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