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보건소, 자가격리자와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 배달

마스크와 비타민C, 건강지압스트레칭기 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보건소가 코로나19 자가격리자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꾸러미 배달에 나섰다.


건강꾸러미는 야외 활동이 불가능한 자가격리자와 건강저하가 우려되는 취약계층을 위해 가정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지압 스트레칭기와 운동용 소도구, 운동포스터, KF94 마스크, 비타민C, 개인 파우치, 핸드크림, 항균 물티슈 등이 담겼다.


또한 스트레칭기와 소도구 등을 활용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보건소 SNS에 올려 체력관리를 도울 계획이다.


준비된 건강꾸러미는 모두 1천 개이며, 이달부터 내년 3월, 수량 소진 시까지 배포할 예정이다.


홀몸 어르신과 건강마을 주민들, 이동행복보건소 프로그램 참여자 등에게는 직접 방문해 기초 건강 체크와 함께 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며, 대면이 어려운 자가격리자에게는 택배로 발송된다.


김장수 보건소장은 “건강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건강꾸러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으로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건강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