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미림 경기도의원, '경기도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 조례안' 상임위 통과

URL복사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심리재해의 적극적인 예방 및 치유를 위한 환경 조성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한미림 의원(국민의힘, 비례)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 조례안’이 11일 제352회 정례회 안전행정위원회 상임위 심의를 통과했다.


한 의원은 적지 않은 소방공무원 분들이 우울증, 수면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등 각종 정신건강질환에 힘들어하고 있음에 따라 소방공무원분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 속에서 복무할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증진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에 관한 △실태조사, △정신건강증진계획 수립, △상담·검사·진료비용 지원, △교육·상담 및 심리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 정신건강증진 사업의 내용 및 재정지원의 근거를 마련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한미림 의원은 “이번 조례안의 제정을 통해 경기도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증진과 심리재해의 적극적인 예방과 치유를 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 경기도 소방행정의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