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폭염 대비 도로 노면 살수

더위야, 물러가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여름철 폭염에 의한 더위를 식히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관내 주요 도로에 대해 살수작업을 시작했다.


이번 작업은 16톤 살수 차량 4대를 투입해 △동수원로 △효원로 △권선로 등 총 8개 주요도로를 대상으로 작업할 예정이며, 폭염주의보 및 폭염경보 발령 예보 시 수행한다.


권선구 건설과 관계자는 “노면 살수 작업이 여름철 폭염에 의한 불편과 위험을 저감시켜 주기를 바라며, 살수 작업뿐만 아니라 폭염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할 방법을 적극 강구하겠다”며 여름철 폭염에 의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