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추석명절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은 지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후원자에게 ‘이웃나눔 실천 유공’ 수원시장 표창을 전달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할머니손순대 김형식 대표는 지난 14년간 조원1동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설과 추석 명절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성금을 기탁하여 온정이 넘치는 조원1동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진 소상공인에게 지원된 금액 중 100만원을 기부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표창을 받은 김형식 위원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는 손길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근태 조원1동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부를 실천해주신 김형식 위원님의 따뜻한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