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어버이날 맞이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방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6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대한노인회 팔달구 지회에 직접 방문해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낸 어르신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며, 지난달 25일부터 경로당이 재개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시간을 경로당에서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학 지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하며 직접 기관에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웃어른으로서 모범을 보이며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광 팔달구청장은 “어버이 은혜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어르신을 공경할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