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500인 원탁토론회 참석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20일 세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수원형 통합돌봄을 위한 수원특례시민 원탁토론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했다.


‘수원형 통합돌봄사업’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핵가족화와 1인가구 증가 등 가족 기능 약화로 발생하는 돌봄 틈새를 메우기 위해 수원의 특성에 맞는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날 토론 참가자들은 △여러분은 어떤 돌봄서비스가 필요하신가요?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때 우려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돌봄 사각지대 이웃을 찾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등 3개 의제로 그룹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사업 전반에 대한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들으며, 수원형 통합돌봄 사업 브랜드명과 서비스 수행자명에 대한 투표에도 참여했다.


이날 함께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은 “시민들이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토론 의제를 숙의하며 수원의 복지 정책에 참여할 수 있어서 뿌듯하기도 하고 한편 책임감도 느껴진다”며 “ 앞으로 차근차근 내실을 잘 갖춰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