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아동·청소년 운동화 지원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센터 내에서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 ‘아동ㆍ청소년 운동화 지원사업’의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운동화 지원사업은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의 기부금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선정됐다. 관내 저소득층 성장기 아동ㆍ청소년 35명에게 운동화 구입비를 상품권(10만 원)으로 지원해 온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위축될 수 있는 저소득 가구에 맞춤형 지원을 통해 아동ㆍ청소년과 해당 가정에 작게나마 힘이 되면 좋겠다. 함께해 주신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종균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지역 내 저소득 아동ㆍ청소년의 취향을 존중하는 후원이 마련돼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꾸준한 관심을 통해 온정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