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포시, 깨끗한 광정마을 만들기 군포철쭉축제 앞두고 봄맞이대청소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군포시 광정동은 지난 4월 17일 10개 직능단체와 함께 산본로데오거리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회원 10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환경정화 활동으로 특히 군포철쭉축제를 앞두고 방문객이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되는 산본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쓰레기줍기, 바닥 껌딱지 제거 등 청소를 실시하여 마을 환경을 정비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마을환경 가꾸기 실천을 유도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연선희 광정동장은 “직능단체들의 솔선수범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오늘을 시작으로 꾸준한 환경 정화 활동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군포의 중심지 광정동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