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청아한지역아동센터, 친환경 수세미 50개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소재 청아한 지역아동센터에서 지난 19일, 학생들과 학부모 및 선생님들이 정성껏 만든 수세미 50개를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여 지역 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청아한 지역아동센터는 2013년 12월에 설립됐으며 어린이들이 독서하고 공부도 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곳이다.

 

모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한 땀 한 땀 정성스럽게 만든 친환경 수세미로 이는 환경 보호와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수세미를 제작하며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특히 학생들에게 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고, 지역 사회와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탁된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정 및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민상희 매탄4동장은 "무엇보다 작은 것에서부터 나눔을 실천하는 청아한 지역아동센터에 감사함을 전한다. 어려운 이웃들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