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가 주도하는 '도박 NO! 꿈 YES!' 연합 캠페인 전개

학생·교직원·학부모가 함께하는 따뜻한 등굣길 문화 만들기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4월 23일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 ‘도박 NO! 꿈 YES!’를 주제로 학생 도박 예방·근절을 위한 등굣길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 도박 예방·근절 캠페인 주간(4.21.~5.3.)’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학교 학생회·교직원회·학부모회를 중심으로 교육지원청, 지자체, 동두천·양주경찰서(SPO),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도박 NO! 꿈 YES!’ 주제로 ▲ 학생 주도 도박예방·근절 틈새 캠페인 ▲ 교육과정 연계 도박 예방교육 활동 ▲ 학교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 의식을 확산했다.

 

관내 전체 학교에서도 이번 주간을 중심으로 도박 예방 캠페인 활동을 자율적으로 전개하며, 학내 도박 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교육지원청은 도박예방·근절 캠페인 주간 취지를 구현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청소년 도박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생 도박예방을 위한 주요 정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정모 교육장은 “도박 문제는 단순한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책임지고 예방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공동 대응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