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수구 보건소, 하반기 ‘우리 동네 건강허브’ 참여자 모집

연수구 태권도협회와 함께 주 3회 지역 주민 건강 증진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수구 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터 중심 프로그램 ‘우리 동네 건강허브(H.U.B) Health Up Better’ 하반기 참여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동네 건강허브(H.U.B)’ 프로그램은 연수구 태권도협회와의 함께 지역 내 태권도장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하반기에는 4곳을 지정해 운영한다.

 

하반기 건강 거점은 ▲우리익스트림 태권도(옥련동), ▲한국체대 태권스쿨(선학동), ▲백호태권도(동춘동), ▲월드태권도(송도동) 4곳으로, 65세 미만 연수구민을 대상으로 거점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3개월간 기초 체력 향상과 근력 운동, 건강 태권도 중심으로 월·수·금요일 주 3회(10:00~11:00) 운영하며, 참여 희망자는 이달 4일부터 22일까지 연수문화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 동네 건강허브는 상반기 운영 결과 91% 매우 만족이라는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라며 “더 많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자원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건강 증진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