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추석 연휴 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은 지난 1일, 정자3동 통장협의회와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과 함께 추석 연휴기간을 맞아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청소는 롯데마트 천천점 인근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인근 골목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인근 상가 및 주변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홍보를 병행했다.

 

송근숙 정자3동장은 “추석 연휴 기간을 맞이하여 일제 대청소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쾌적하고 깨끗한 정자3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추석연휴,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준비한 체험과 가을꽃의 향연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주변 섬들의 이름과 지명을 알 수 있는 전경 안내판이 설치된 전망대에 올라서면 시원한 가을 바닷바람을 맞으며 서해안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가을꽃이 만개한 곳. 바로 경기도 안산 대부도 인근에 소재한 바다향기수목원이다. 추석연휴 기간을 맞아 자연의 싱그러운 녹음을 전해주고 있는 바다향기수목원에는 수목원 내 식재된 다양한 가을꽃과 함께 890개 국화 화분이 일제히 개화를 하고, 목화 1,200본과 붉게 단풍이 든 댑싸리 500개, 다양한 색상의 웨이브페츄니아와 로즈마리 1,100본이 가을의 색과 향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바다향기수목원 사용설명서’, ‘자연 속 숨은 보물찾기’, ‘속속들이 소나무’, ‘흙은 재미있는 우리 친구’ 등 다양한 숲 해설 프로그램이 가을철 수목원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연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신청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향나무 목걸이 만들기’, ‘불어라 피리’ 등의 체험프로그램 또한 관람객을 위해 준비되고 있다. 더욱이 수목원 내 염생식물원에 있는 ‘바다향기전시관’을 지역사회와 예술가를 위한 기획전시실로 개방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기획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인 ‘바다향기 숲길 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