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주민자치회, 10월 정기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화서2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0월 정기회의를 열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는 10월 25일 개최 예정인 ‘제2회 화서랑 축제 및 작품발표회’와 10월 27일 추진되는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100세 장수사진 스튜디오’ 운영 계획이 주요 안건으로 상정되어 세부 추진 일정과 역할 분담, 주민 홍보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화서랑 축제는 화서2동 대표 캐릭터인 ‘화서랑’을 중심으로 주민이 하께 참여하는 축제,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주민 공연, 체험부스,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100세 장수사진 스튜디오’는 관내 기초수급자 등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세대 공감형 사업으로, 따뜻한 마을 복지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순옥 화서2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주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와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결속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더 행복한 화서2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문화도시 수원 반려동물 문화행사 '같이가개'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이 오는 10월 19일 일요일 복합문화공간 111CM 야외에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같이가개'를 개최한다. '같이가개'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행사이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민참여형 문화행사를 통해 해마다 증가하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교류를 확대하고, 도심 속 외로움을 문화적으로 완화하여 ‘다정한 도시, 다양성의 도시 수원’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 전문가 토크콘서트 : 설채현 수의사 & 이웅종 교수 특강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올바른 반려문화, 따뜻한 도시의 시작’을 주제로 반려동물 분야 대표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와 이웅종 교수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있다. 두 전문가는 급변하는 반려문화 속에서 우리가 갖춰야 할 올바른 인식과 책임 있는 반려생활, 또한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공존 방법을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형 강연을 진행하고, 실습 교육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 공연 & 체험 & 마켓부스 : 수원시 매너견 퍼포먼스, 반려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행사장에서는 수원시의 매너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반려견들이 선보이는 ‘매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