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경과원,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투자자 초청해 판교TV 투자설명회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투자자 초청 현장 IR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9일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Invest KOREA Summit)’ 행사에 방한한 해외투자자를 판교테크노밸리로 초청해 투자환경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은 범국가 차원의 투자유치 행사로, 29일부터 31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며, 올해에는 투자사 220개 사, 외투기업 800개 사, 외신 20개 사 등 2천여 명이 한국을 방문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방한단 중 16명의 해외투자자 및 외신을 대한민국의 IT, 게임, 바이오 등 첨단산업 중심지이자 글로벌 스타트업의 메카인 판교테크노밸리에 초청, 판교의 혁신성장 생태계와 글로벌 진출 허브로서의 우수성에 대해 적극 홍보하는 투자설명회(IR)를 열었다.

 

투자자들은 북미, 유럽, 아시아, 중동의 벤처캐피털(VC)과 투자 이력을 보유한 첨단기술 기업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번 판교테크노밸리 방문이 대한민국 혁신 클러스터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경기도의 혁신 스타트업 육성 체계를 직접 확인하게 되어 향후 투자 결정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투자설명회 후에는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투어와 함께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추진하는 ‘인베스트(INVEST) 경기’ 참여 3개사의 투자설명회(IR)가 진행됐다.

 

‘인베스트(INVEST) 경기’는 도내 투자유치 유망기업을 발굴해 국내외 투자자를 연계하고 IR 활동을 지원해 도내기업의 해외자본 유치와 글로벌 성장 지원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올해 해외투자유치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뉴라바디(AI 척추건강 관리 설루션·성남) ▲리펀디(AI 자동환급 솔루션·성남) ▲메디아이플러스(데이터 기반 임상시험 플랫폼·성남)가 IR 피칭에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AI, 탄소중립, 디지털전환 분야에서 활약하는 혁신 스타트업들로, 차별화된 사업전략과 미래 비전 제시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투자자들은 도내 AI·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도 방문해 AI 기술의 생생한 현장을 체험하며 산업시찰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현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혁신 기업이 성장하고 글로벌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는 역동적인 산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 인프라와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세계 투자자들이 신뢰하고 선택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글로벌성장본부 투자유치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이천시, 치매안심도시 한걸음 더!… 치매극복선도단체·안심 가맹점 5곳 확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 12월, 지역 내 기관 및 사업체 5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모든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법인·단체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 37개소를 비롯해 치매극복선도학교 1개소, 치매극복선도단체 4개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치매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가까운약국, 현대부동산공인중개사, 빼어날수헤어, 고영은공예스토리 등 4개소이다.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 외 신규 단체·가맹점들은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역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환자 실종 및 배회 시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이천시는 앞으로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