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11월 월례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2025년 11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구·동정 홍보 사항을 안내하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지원 및 사랑나눔수원 현판 전달, 사례대상자 지원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 대한 위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진행중인 특화사업에 대한 점검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논의가 심도 깊게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회의가 됐다.

 

이규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협의체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정훈 동장은 “위원님들의 다양한 활동 덕분에 주민들의 삶이 따뜻해지고 있다. 앞으로도 민관이 더욱 협력하여 촘촘한 맞춤형 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