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권선경찰서와 찾아가는 경로당 안전교육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26일, 수원권선경찰서와 함께 금곡동 경로당 19개소 어르신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행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고령 운전자가 반드시 유의해야 할 운전습관과 위험요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통사고 발생 사례, 횡단보도 보행 시 주의사항 및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와 관련하여 ‘운전면허 자진반납제도’도 함께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눈 앞에서 직접 보행수칙 등을 알려주니 집중도 잘 되고 기억에도 더 오래 남는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권선구와 수원권선경찰서는 올해부터 입북동, 세류동 등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방문형 교통안전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어르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야생동물 생태보전학습 교육운영'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2026년도 ‘야생동물 생태보전학습 교육운영 사업’ 추진에 앞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16일 연천군 소재 경기북부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전곡읍 양연로1113번길 179-16)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야생동물 생태보전학습 교육 운영’ 사업은 도민의 생태감수성과 생명존중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족 단위 또는 학교 등 단체 중심으로 운영되며, 생태보전의 필요성을 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경기도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 소개와 야생동물의 생태, 구조되는 주요 원인, 사람과 동물의 공존 방법 등을 다룬다. 또한 동물 인형을 활용한 ‘일일 수의사 체험’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도 포함돼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업 개요를 비롯해 공모 절차, 신청 시 유의사항, 보조사업자 선정 기준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아울러 사업 신청서, 사업 계획서 등 관련 서식의 작성 요령을 예시를 통해 설명하며, 보탬e 보조금관리시스템에 대한 안내도 할 예정이다. 사업 공모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