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이 2025년 제14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주최로 12월 1일 오전 수원시의회 신청사 다목적실에서 열렸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상이다.
해마다 남다른 열정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의 호로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제14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은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시11)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 ▲유형진 의원(국민의힘, 광주시4) ▲이재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3)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시2)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3)이 수상했다.
문형근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으로서 스토킹범죄 예방, 전통시장 화재안전망 구축, 여성권익 및 인력 개발을 위한 조례 제정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도민의 안전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힘썼다.
특히 안양 임곡3지구 학교 신설용지 해제문제를 적극 제기하여 지역교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한 의정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형근 의원은 "그동안 현장을 직접 찾아가 도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경기도가 나아가야 할 길을 더욱 치밀하게 고민하여 도민이 체감하고 신뢰하는 의정을 실천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창립 16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뷰, 뉴스타워, 뉴스팍, 뉴스피크, 원스텝뉴스,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