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풋풋(FOOT)한 발걸음! 내성발톱 교정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7일,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나나즈 네일과 함께 내성발톱 교정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나즈 네일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당뇨 등 기저질환으로 변형된 내성발톱을 교정하는 서비스를 지원해 드리고 있어 통증 및 보행에 불편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은 총 5분이 서비스를 받으셨으며, 임00 어르신은 “평소 발톱이 아프고 불편한 점이 많은데, 이렇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한재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내성발톱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정훈 호매실동장은 “협의체 특화사업은 주민들의 실제 생활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협의체와 협력하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