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시,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진행

다양한 후속지원 예정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는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최종 8개 팀 시상식을 4일 11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앤드존(&존)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성남시, 한국지역난방공사,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 개최해 지난 9월 ~ 11월 예비 여성창업자와 창업 3년 미만 여성사업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1개 팀이 참여했다.


최종 8개팀은 지난 2일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AI 기술을 활용한 건축자재 유통 플랫폼을 제안한 예비창업팀 ‘엘리콘’이 대상을 차지했고, 창업자부문 우수상에는 차량용 조수석 가방고정벨트를 제안한 ‘일리제이’팀이, 예비창업자부문 우수상에는 반려식물 양육키트 제작을 제안한 ‘어룸’팀이 선정되었다.


수상팀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후원으로 대상 200만원을 비롯, 우수상 2팀, 창의상 4팀, 한국지역난방공사상 1팀 총 8개 팀에 9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입주기업 지원 시 서류평가 면제와 맞춤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여성들의 창업 아이디어 성공사례를 확산함으로써 지역의 여성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