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백운오 팔달구청장, 주요 유관기관 및 고등동 청사 신축현장 방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지난 14일, 백운오 팔달구청장은 팔달구선거관리위원회,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현장 행보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일 백운오 팔달구청장 취임에 따라, 올해 구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주요 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갖추기 위해 추진됐다.


백 구청장은 각 기관에 방문하여 코로나19를 비롯한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팔달구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관계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어 15일에는 오는 25일 신청사 업무 개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마무리 상태와 청사 이전 준비상황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고등동은 지난 2019년 9월 임시청사(팔달로110번길 3)로 이전하여 운영 중이며, 기존 부지(고등로 37)에 연면적 2,988㎡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신청사를 건립했다.


고등 주거환경개선사업 지구 내 입주에 따라, 대규모 전입신고 등을 대비하여 1층 민원실은 1월 25일부터 업무를 개시하고, 2-3층은 2월 중 이전할 예정이다.


백 구청장은 “신청사 이전에 앞서 안전성을 포함한 제반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대민 행정 서비스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