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예방접종센터 준비 ‘이상 무’

URL복사

1일 정왕평생학습관서 모의훈련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가 75세 이상 노인대상 백신접종을 앞둔 4월 1일,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에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실제 예방접종에 앞서 접종 실시 인력이 사전 준비부터 이상반응 모니터링까지 전 과정에 대해 검토하고, 이상반응 등 돌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자 마련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관련 공무원과 의료진, 시흥시소방서와 경찰서, 유관기관 인력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에서는 접종대상자 접수ㆍ대기→예진→접종→접종 후 관찰 및 응급처치→퇴실 등 전체과정을 실제와 같이 진행하고, 진행과정에서의 문제점은 없는 지 확인했다.


특히 관찰구역에서 이상반응 등 돌발상황이 일어날 경우를 가정해 응급구조팀 호출, 응급처치, 병원이송까지의 과정을 점검하며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했다.


시는 오는 8일 이후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주거, 주야간, 단기보호) 등 2만 여명에 대한 접종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19일부터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신접종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접수받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접종 전 과정에서 돌발상황까지 모든 상황에 걸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백신 관련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 제1호 예방접종센터인 정왕평생학습관은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21에 위치해 있으며, 백신 보관을 위한 초저온냉동고, 예진 부스, 접종실,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관찰구역 등 접종을 위한 제반시설이 갖춰져 있다. 2호 예방접종센터인 시흥시체육관은 오는 5월 중 설치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