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재단 노사협의회 “직장 내 괴롭힘 뿌리 뽑겠다!”근절 선언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은 3월 31일 "2021년 1분기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행위 근절에 관한 노사합의문’을 채택했다고 전했다.


양측 모두 직장 내 괴롭힘, 갑질, 성폭력 등 부정·비위행위들이 근무 환경 훼손, 근로 의욕 저하 등 근로자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청소년에 대한 공공서비스의 질이 손상될 수 있는 데 크게 공감하며 협력을 약속하였다.


합의문의 주요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행위 발생 시 엄정하게 처리하며, 직원 상호 간 배려하고 화합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노사가 함께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송영완 이사장은 “직장 내 괴롭힘, 성폭력, 갑질 등의 행위가 발생할 경우 청소년과 시민들이 믿고 이용하는 수원시 협업기관으로서 부끄러운 일이 될 것이다. 앞으로 이러한 행위를 뿌리 뽑고, 직원들이 행복하게 근무하며 시민을 위한 서비스 향상에 집중할 수 있는 재단으로 발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이에 앞서 재단은 노사가 함께 「직장 내 괴롭힘 및 직장 내 성희롱ᆞ성폭력 등의 고충처리에 관한 통합 매뉴얼」을 제작하여 공포하는 등 직원들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수원시청소년재단의 이번 노사합의는 지난 3월 24일 ‘직장 내 괴롭힘 방지에 관한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시점에서 공공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