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5~6월 개최되는 지역축제·행사 뭐가 있을까?"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축제&행사로 봄나들이·먹거리 특색 살리고! 지역활력 높이고!

 

■ 경남 산청군 황매산철쭉제 (봄꽃축제)

· 기간: 2025년 5월 1일(목) ~ 5월 11일(일)

· 방문자 혜택: 산청군 소규모 관광객 1박 여행시 서류심사 통해 인센티브 지원.

 

※ 2인 이상/공고일 기준 산청군 지역 외 거주자.

전국 최고의 철쭉명소 황매산에서 아로마 체험·족욕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산청의 봄을 느껴보세요!

 

■ 경남 하동군 야생차문화축제 (야생차문화축제)

· 기간: 2025년 5월 2일(금) ~ 5월 5일(월)

하동군립예술단의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과 야생차로 만든 다양한 차와 차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어요.

 

■ 경북 영양군 산나물 먹거리한마당 (봄먹거리축제)

· 기간: 2025년 5월 9일(금) ~ 5월 11일(일)

· 방문자 혜택: 산나불 이벤트 게임, 산나물 경매 및 퀴즈쇼, 이색 쉼터, 산촌먹거리촌 등 방문자 대상 운영.

 

산나물로 만든 맛있는 요리도 먹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산나물 먹거리 한마당으로 가족들과 함께 여행 오세요.

 

■ 부산광역시 어린이날 큰잔치 (어린이날 행사)

· 기간: 2025년 5월 5일(월)

 

마스코트 맘바의 생일, 신비아파트와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

싱어롱쇼부터 어린이 나눔 마켓까지, 가족과 함께 즐겨 보세요!

 

■ 서울 서대문구 어버이날 기념행사 (어버이날 행사)

· 기간: 2025년 5월 8일(목)

 

부모님과 함께 효드림 콘서트에서 즐거운 음악도 듣고 추억의 놀이터존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어요.

 

전국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행사장을 방문하여 지역의 먹거리·볼거리·놀거리를 즐겨주세요.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베이비부머 세대는 경제와 대한민국 발전에 큰 잠재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8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15일 과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베이비부머 소통 라운드’를 열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재도약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과천 디테크타워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경기도의 대표적 중장년 지원사업인 ▲중장년 인턴(人-Turn)캠프 ▲베이비부머 라이트잡 ▲중장년 인턴십 등에 참여했던 도민과 기업 대표 20여 명이 참석해 중장년의 애로가 담긴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김동연 지사는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를 언급하며 “김 부장의 다음 이야기는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 경기도가 베이비부머기회과를 만들었는데, 조직 이름에 베이비부머라는 말을 꼭 넣고 싶었다”면서 “그만큼 베이비부머 시대에 대한 정책을 역점을 두겠다고 뜻이었다”고 술회했다. 김 지사는 이어 “경기도 인구 1,373만(외국인 제외) 중 베이비부머 세대가 31%인 426만이다. 김 부장의 2막이 즐겁고 행복하게 또 여러 가지 일과 활동을 해서 우리 사회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가장 진심으로 열심히 (지원)하고 있다”면서 “베이비부머 세대는 경제와 대한민국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