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김철환 도의원, 김포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건립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 확보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더불어민주당, 김포3) 의원이 김포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건립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을 확보했다.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은 총 사업비 156억을 들여 양촌읍에 4층 규모로 계획되어, 다음 달인 5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2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김포는 급격하게 발전하여 50만 인구를 앞두고 있지만, 서북부 지역의 경우 기반시설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김철환 의원은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였고, 그 결과 특별조정교부금 10억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김포시가 구상하고 있는 권역별 공공체육시설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특히 서북부에 위치한 양곡 복합형 생활체육시설 예산을 확보함으로서 지역균형발전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서북부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발전이 더뎌 그에 따른 주민들의 불만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통해 서북부 지역 인프라 확보와 함께 지역균형발전까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김포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로 거듭나 주민분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철환 의원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