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분리배출 정착 및 쓰레기 감량을 위한 '분리배출 검색창' 구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주민들이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정확한 방법과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에 쓰레기배출방법 검색이 가능한 종합안내 창구를 구축했다.


평소 주민들이 생활폐기물 배출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 점에 착안하여 추진한 사업으로 '품목별 배출방법 검색'을 클릭하여 배출하려는 품목을 검색하면 배출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300여종의 품목별 데이터를 구축하였으며 검색결과가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해당 품목에 대한 배출방법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주민들에게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우리가 쓰레기분리배출에 대해 강조하고 홍보도 많이 하지만 정작 주민들이 철저하게 쓰레기 분리배출을 하고 싶어도 품목별 배출방법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가 없었다.


이에 쓰레기 분리배출방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니 많이 이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