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동 지역 코로나19 확산 차단...우리어린이공원 임시선별검사소 5일까지 운영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최근 광명동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3일 광명6동 우리어린이공원에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설치하고 선제 대응에 나섰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우리어린이공원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열심히 근무하는 직원들 격려하며, 광명동지역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광명시는 우리어린이공원 임시선별검사소를 6월 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6월 4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 5까지이며, 토요일인 5일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금 코로나19 확산상황을 막지 않는다면 확진자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 시민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란다”며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으면 외출을 자제하고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