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따뜻한 마음이 더 따뜻한 마음을 낳는 사회로 나아갔으면.." 서철모 화성시장

URL복사

- 6일, 화성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96개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 대상 최대 300만원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제훈 회장)과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억 원의 지원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대표단체이며, 서철모 시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날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SNS에 "아동권리 보장은 미래를 가꾸는 일"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오늘 협약식은 따뜻한 마음이 더 따뜻한 마음을 낳아, 그러한 사회로 한걸음씩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표명했다.

 

서철모 시장은 이어 "아동은 단순히 보호대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이므로, 성인의 눈으로 아동을 바라보지 말고, 성인의 눈으로만 사회를 이끌어서는 안된다"고 규정지으며, "아동의 관점과 입장을 담아내 불공정하고 차별적인 요소를 바로잡는 것이 바로 '함께 사는 사회'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서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주위에는 가정과 사회의 온전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이 적지 않다"면서, "가정형편 여부와 무관하게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지 못해 발생하는 권리 침해가 생각보다 많은데, 그런 인식 개선이 함께 이뤄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런 의미에서 70년 넘게 국내외 아동복지, 아동권익 보장을 위해 활동하고 계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자격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지정 기탁과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협약을 맺은 것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는 마음은 보이지 않는 아픔에도 손을 내밀어 우리 사회를 보다 따뜻하고 밝게 만들어 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철모 시장은 "아동들이 삶의 변화를 꿈꿀 수 있는 기회와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6일 맺어진 본 협약에 따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96개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을 심사하여 학습비용, 양육비용, 의료비용 등 아동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한 비용으로 아동 1명당 최대 300만원(한 지자체 당 최대 3명)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이다영, '21살에 한 비밀결혼'도 충격인데, 학폭에 이어 남편도 "맞고 살았다" 주장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쌍둥이 배구선수 중 이다영(25)이 '유부녀'임이 드러났다. 이다영은 4년 전인 2018년, 비밀리에 혼인신고를 했다가 4개월 만에 별거한 기혼자라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남편 A 씨가 이다영에게 가정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해, 그녀를 둘러싼 진흙탕 싸움은 갈수록 가관이다. 지난 8일 TV조선을 통해 밝힌 남편 A 씨의 인터뷰에 따르면, 그들은 2018년 4월 14일 교제 3개월 만에 혼인신고를 하고 비밀결혼 생활을 시작했으나, 잇따른 이다영의 폭언·욕설 등으로 결혼생활이 순탄치 않아 현재 별거 중이라고 밝혔다. A 씨는 그 간 이다영 측과 이혼 협의를 진행해 왔는데, 최근 불거진 학교폭력 논란 이후 이다영과의 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답답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결혼생활 중 이다영의 폭언과 폭력에 시달렸던 A 씨는 공황장애와 우울증으로 지금도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이다영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세종은 9일 "A 씨가 이혼 전제 조건으로 의뢰인이 결혼 전 소유한 부동산 또는 현금 5억원을 달라는 등 납득하기 어려운 경제적 요구를 반복하고 있다"며, A 씨의 주장을 전면 반박했다. 또 "요구에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