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 업무보고 3차 회의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는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공동단장 고준호(국민의힘·파주1), 김회철(더불어민주당·화성6))은 24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초선의원 의정지원 업무 보고 관련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은 2022년 9월 출범한 이래 경기도의회 초선의원을 위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하여 두 차례에 걸쳐 의회사무처 차원의 회의를 개최했다. 금일 보고회는 2차 회의 때 건의됐던 사항들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논의하여, 각 담당관실별 추진 현황 등을 점검하고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초선의원 언론 보도 건수 확대 ▲의정포털 시스템 및 의정전자자료 유통 시스템 개선 ▲초선의원 의정지원 안내 책자 제작 ▲조례 관련 토론회 지원 사업 홍보 등 건의 사항을 반영한 결과 기존의 14개 과제에서 신규 과제 1건을 추가하여, 현재 추진과제는 총 15개이며 이중 신규사업은 10개이다.


금일 회의에서 고준호 공동단장은 “부서별로 현안 업무가 많으시겠지만, 제11대 의회에 초선의원이 절대 다수인만큼, 잔여임기 동안 108명의 초선의원님들께서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을 통해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으며, 김회철 공동단장은 “궁극적으로는 이제 다음 제12대 초선의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조례를 철저히 준비해서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마무리를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의 임기는 올해 12월말까지이며, 이번 회의 결과를 반영하여 하반기에 4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