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위해 통큰 결단”

18일 고양시청에서‘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양시와 업무협약’체결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장인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주변의 여러 국가에서 감염원인과 경로를 알 수 없는 지역사회 감염 사례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18일 고양시청에서 열린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고양시 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 부의장은 이어 “코로나19가 증상이 경미한 상태에서도 전파가 잘 이뤄지는 특징이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자가격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 서삼릉야영장을 임시시설로 제공해 고양시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부의장은 “지난 메르스 사태 때에도 우리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어려움을 잘 극복했듯이 이번 코로나19도 조기에 해결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비상대책본부 운영 및 코로나19 예방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고양시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은 서삼릉야영장을 코로나19 자가격리에 따른 임시 숙박시설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격리시설 운영 중 외부인(개인, 단체 등) 이용을 금지하기로 했으며 고양시는 서삼릉야영장을 코로나19 임시 자가격리 시설로 사용하면서 소독 등 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n번방보다 더 사악한 박사방, '박사'의 정체는 25세 조주빈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인터넷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n번방' 성 착취 사건 중 혐의를 받고 체포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 씨의 실명과 얼굴 등 개인 신상이 공개됐다. 조 씨는 1995년생으로 만 24세다. 그 간 조 씨의 신상은 20대 남성이라는 정도만 알려져왔으나, 서울지방경찰청은 24일 오후 내부위원 3명, 외부위원 4명(법조인·대학 교수·정신과 의사·심리학자)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조주빈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신상공개심의위원회는 "피의자는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예로 지칭하며 성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 등 범행 수법이 악질적·반복적이고, 아동·청소년을 포함해 피해자가 무려 70여명에 이르는 등 범죄가 중대할 뿐 아니라 구속영장이 발부되고 인적·물적 증거가 충분히 확보됐다"고 밝혔다. 조 씨의 신상 공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피의자 신상이 공개된 첫 사례다. '박사방'은 미성년자 성 착취 사진 및 영상을 돈을 받고 파는 텔레그램 비밀 채팅방 중 하나다. 조 씨는 아르바이트 등을 미끼로 피해자들을 유인해 얼굴이 나오는 나체사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수원시,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개관 1주년 기념 나무도감 발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겨울나무 도감 ‘겨울에 만난 나무’를 발간했다. 이 도감은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1일까지 한 달에 걸쳐 제작된 것으로, ▼겨울나무 구별방법, 총 193종·236 분류군의 겨울나무에 대한 설명 수록 ▼겨울에 낙엽이 지는 목본을 기본으로 교목·관목·덩굴성 목본을 대상으로 구성 ▼수종별 겨울눈·수피·열매·수형·새순 등 사진과 설명을 함께 수록 ▼유사 수종과 구분을 위해 비교 사진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겨울에 만난 나무’는 지난 10년 동안 우리나라 자연환경 조사를 통해 관찰된 나무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책자로 제작자는 이용순 국립공원연구원 자연환경 조사 외부조사원, 이호 오대산 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과장, 김현희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장 등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 겨울나무 도감을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운영하는 생태환경교육과 지역 생태조사·보전 활동을 할 때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3월 21일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와 함께 개관한 생태환경체험관에는 체험 교실 2개소, 소교육실, 전시홀 등이 있으며, 다양한 생태체험과 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