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근철 대표의원, 이천 산양저수지 붕괴현장 방문해 철저하고 긴급한 피해복구 당부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은 3일 집중호우로 제방이 무너진 이천시 율면의 산양저수지 현장을 방문해 신속한 피해복구 및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부탁이날 호우 피해현장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직접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했으며 김성수 수석대변인, 김판수 안행위 위원장,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김희겸 행정1부지사, 엄태준 이천시장 등도 함께 했다.

지난 2일 집중호우로 급격하게 불어난 물로 산양 저수지 제방의 측면 약 4m 정도가 붕괴되었으나 저수지 근방 10여가구가 긴급 대피해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기소방재난본부에서는 펌프 및 지휘차가 현장에 긴급하게 출동해 피해상황을 수습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현장을 둘러본 후 “댐이 무너지고 나서 인근 지역의 도로와 논밭으로 토사가 들어오고 침수되는 등 피해상황이 심각해 보인다”며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지반침하 및 추가 토사 유출 등에 대비해서 철저하게 대비하고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