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채신덕 조사특위 위원장 “도체육회 비위사실 낱낱이 파헤칠 것”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가 경기도체육회의 각종 의혹에 관한 사안을 조사하기 위해 14일부터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이하 조사특위, 위원장 채신덕)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경기도체육회는 지난 2020년 행정사무감사 시 초대 민선회장의 선거 기탁금 대납 의혹을 비롯해 방만한 예산 운영, 편법 예산 사용, 부적절한 공유재산 관리 등 많은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최만식(더민주, 성남1)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14일 제348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의 건’을 대표 발의하여 가결하고, 조사특위를 구성해 180일 간 도체육회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게 됐다.


채신덕 조사특위 위원장은 “행정사무조사로 드러난 경기도체육회의 각종 문제 의혹들에 대해 전면조사를 통해 특혜․위법행위가 있었는지 여부를 낱낱이 파헤치고 적극적으로 규명할 것”이라며, “조사특위 위원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공정한 경기’ 실현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조사특위는 채신덕(김포2) 위원장을 비롯해, 김경희(고양6), 이기형(김포4), 강태형(안산6), 김동철(동두천2), 김인순(화성1), 문형근(안양3), 박성훈(남양주4), 박세원(화성4), 박윤영(화성5), 서현옥(평택5), 성수석(이천1), 손희정(주주2), 안광률(시흥1), 유광국(여주1), 유상호(연천), 임성환(부천4), 지석환(용인1), 황대호(수원4), 황수영(수원6)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법 등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좌의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참여자에게 안내하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를 클릭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연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강좌명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1강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으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식품 알레르기 위험성·대처 방법 등에 관해 강연한다. 제2강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구하라!'로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