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위기가구를 발굴해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변에 아직 복지서비스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홍보 리플릿 등을 배부하며 지역주민 홍보에 나섰다. 이들은 주민들에게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는 한편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건강복지팀으로 안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우병민 매탄4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애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