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집] 화성시의회 이은진 의원 ‘제8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에너지 절감 시설,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지원 근거 마련하여 서민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23일 개최된 ‘제8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화성시의회 이은진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1·2·3동)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언론인협회 이민우 회장(뉴스피크 기자)은 인사말을 통해 정조대왕의 문집 홍재전서에 나오는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는 글을 소개하며 “의원 여러분은 물론이고, 우리 언론인들도 늘 가슴에 새기고 살아야 할 글귀라 생각한다”고 밝히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이은진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의원으로서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지원조례’ 개정을 통해 에너지 절감 시설,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지원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서민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화성시에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혜택 통합검색서비스 구축을 제안하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은진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민우 회장께서 소개한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건 그 죄가 크다’는 정조대왕의 글은 정치인들에게도 해당되는 좋은 말씀이다”며 “앞으로도 길을 잃지 말고, 목소리를 잃지 말라는 의미로 상을 주셨다고 여기고, 늘 첫 마음으로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동탄신도시 입주자 연합회 홍보팀장, 이원욱 국회의원 선거사무소 사무장, 동탄2동 주민자치위원,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회적지속가능위원회위원 등을 지냈다.

 

현재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한편 홍재언론인협회에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등 7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