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제2 경력개발 교육에 도전해보자

유기농업기능사, 조경기능사 자격과정, 시니어 모델 입문 과정 등 50+ 세대 대상, 2월~6월 마련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제2 경력개발 교육으로 새로운 인생을 만나보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 고령사회대응센터는 5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력개발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도시농부, 귀농, 플랜테리어에 관심 있는 50부터 60대 인천시민이라면 국가자격증 과정에 주목해보자.

 

먼저 유기농업기능사 자격과정은 인천도시농업전문가회와 협력한다.

 

기초 과정 수료를 하지 않고도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가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재배환경 유기재배 기술’ ‘유기농업의 의의’ ‘유기 축산’ 등 이론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강의마다 넣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강의는 이달 23일 부터 4월5일 매주 화, 금요일 오후 2부터 4시, 2시간씩 총 24시간을 운영한다.

 

모집 정원은 20명이며 이달 5일부터 20일 고령센터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다음으로 국가자격증인 조경기능사 과정이다.

 

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부꽃마당과 협력한다.

 

조경 설계와 재료, 시공, 실습, 관리 등을 강의하며 필기시험 대비에 집중한다.

 

실습은 필수 항목만 진행한다.

 

강의는 4월11일 부터 6월3일 매주 월, 목요일 오후 2시 부터 5시, 3시간씩 15회 열린다.

 

모집인원은 20명이고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5일 부터 4월5일이다.

 

역시 고령센터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니어 모델 입문 과정이다.

 

‘내 인생의 런웨이 시니어모델 입문 과정’은 지난해 1기 과정이 큰 인기를 끌면서 2기 모집으로 이어졌다.

 

인천시니어모델협회가 함께 한다.

 

참가자들의 자존감을 올리고 삶에 활력을 더해주는 과정이라는 입소문 덕분에 인기가 높다.

 

기본 걸음걸이 교정, 박자 워킹, 일자 워킹, 베이직 워킹 등 기본기를 배우고 포즈 연출법도 익힌다.

 

미니 패션쇼와 심화 워킹과정을 거쳐 수료 기념 패션쇼로 강의를 마무리한다.

 

강의는 5월3일 부터 6월14일 매주 화, 금요일 오후 2 부터 5시, 3시간씩 13회 열린다.

 

모집 인원은 20명, 기간은 4월17일 부터 4월30일이다.

 

역시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세 과정 모두 단순 취미로 신청하거나 모집 대상 조건과 다를 경우, 이전 고령센터 교육 참여 시, 누적해서 2회 이상 스스로 중도 탈락한 적이 있으면 수강할 수 없다.

 

제2 경력개발 교육은 교육 수료 이후에도 커뮤니티 활동이나 고령센터 협력기관을 통해 멘토링, 심화 교육, 대내외 활동 지원, 사회 참여 등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고령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이천시, 치매안심도시 한걸음 더!… 치매극복선도단체·안심 가맹점 5곳 확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 12월, 지역 내 기관 및 사업체 5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모든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법인·단체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 37개소를 비롯해 치매극복선도학교 1개소, 치매극복선도단체 4개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치매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가까운약국, 현대부동산공인중개사, 빼어날수헤어, 고영은공예스토리 등 4개소이다.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 외 신규 단체·가맹점들은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역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환자 실종 및 배회 시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이천시는 앞으로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