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도시개발공사,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10일과 11일 이틀간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건강에 초점을 맞춰 근로의욕 제고와 여가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토닥토닥 힐링 프로그램은 진정한 의미의 심신 치유와 재충전의 시간이 되도록 ▲감정 상태 자가 진단 ▲스트레스 원인 파악 ▲공감대 형성 토크쇼 ▲포토 미션 수행 ▲호흡 테라피 ▲숲속 트레킹 ▲숲 명상을 통한 심신 이완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은 “공사가 직원을 소중히 생각하는 다니기 좋은 회사로 한 발짝 더 나아간 것 같다.”,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 “우리 회사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다.”라며 향후 직원 힐링 프로그램 등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자미술관, 추석 특별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교육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를 창작공방․마당과 토락교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시 감상과 함께 흙 놀이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둥근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전통 풍습에서 착안해 흙을 만지며 소망을 담는 시간을 제공한다. 창작공방․마당에서는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4종이 운영된다. ▲모래로 창의력을 표현하는 ‘달빛 모래놀이’ ▲흙덩이 과녁 던지기 체험 ‘동글둥글 흙 던지기’ ▲자갈돌에 그림을 그리고 탑을 쌓는 ‘달맞이 소망 탑 쌓기’ ▲자연물과 흙으로 꼭두 인형을 만드는 ‘우리가족 꼭두 얼굴’ 등 놀이 중심 체험이 마련됐다. 토락교실에서는 도자기의 다양한 표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2종이 진행된다. ▲물감으로 도자 식기를 꾸미는 ‘복 담은 우리가족 그릇’ ▲ 물레로 달항아리를 제작하는 ‘복 담는 달항아리 빚기’를 통해 특별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 프로그램은 네이버 포털에서 ‘토락교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