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마사회 지원사업 '효사랑 공감 힐링 여행' 추진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정왕본동의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힐링 여행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지지체계가 미미한 독거노인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김포 아라뱃길에서 유람선을 타며 아름다운 풍경과 신나는 공연을 즐기며 점심을 함께했다. 이후 서울식물원에서 다양한 식물을 감상하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광만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장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자미술관, 추석 특별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교육 행사 ‘달맞이 흙 놀이터’를 창작공방․마당과 토락교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전시 감상과 함께 흙 놀이와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며 감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둥근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전통 풍습에서 착안해 흙을 만지며 소망을 담는 시간을 제공한다. 창작공방․마당에서는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4종이 운영된다. ▲모래로 창의력을 표현하는 ‘달빛 모래놀이’ ▲흙덩이 과녁 던지기 체험 ‘동글둥글 흙 던지기’ ▲자갈돌에 그림을 그리고 탑을 쌓는 ‘달맞이 소망 탑 쌓기’ ▲자연물과 흙으로 꼭두 인형을 만드는 ‘우리가족 꼭두 얼굴’ 등 놀이 중심 체험이 마련됐다. 토락교실에서는 도자기의 다양한 표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는 유료 프로그램2종이 진행된다. ▲물감으로 도자 식기를 꾸미는 ‘복 담은 우리가족 그릇’ ▲ 물레로 달항아리를 제작하는 ‘복 담는 달항아리 빚기’를 통해 특별한 작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유료 프로그램은 네이버 포털에서 ‘토락교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