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와 EBS가 함께하는 '온택트 진로페스티벌'

안양체육관서 다음달 3·4일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함께 다음 달 3일과 4일 안양체육관에서 제5회 안양시 온택트 진로페스티벌을 연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페스티벌은 인재육성재단이 주관하고 EBS와 경기도교육청, 안양지역 7개 대학이 후원한다.

동아리 공연, 진로콘서트, “꿈이가수다” 랜선 노래자랑, 드론, 유튜브 콘텐츠 경진대회, e-sports, 제2회 기업가 정신 기반 창업아이디어 대회, 체험콘텐츠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인재육성재단은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여파로 행사장의 일반 학생 출입을 전면 제한한다. 대신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인재육성재단 관계자는 "초·중·고교생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게 각종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 콘텐츠로 마련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2026년 가족돌봄수당 14→26개 시군 확대 시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시군이 지난해 14개에서 올해 26개 시군으로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도민들이 돌봄사업 혜택을 받게 됐다. 가족돌봄수당은 생후 24개월에서 36개월 사이 영유아를 돌보는 친인척 또는 이웃주민에게 아동수에 따라 월 최대 6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 지역기반 돌봄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신청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돌봄활동 후 그다음 달에 수당이 지급된다. 시군별 운영 준비 상황에 따라 신청·활동 시작 시점이 다르게 운영된다. 성남시 등 일부 시군은 2026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하며, 용인시 등 나머지 시군은 2026년 2월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시군별 준비 일정에 따른 단계적 시행인 만큼, 정확한 신청 일정은 각 시군 공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표1 참조) 확대 시행에 앞서 경기도는 최근 ‘2026년 가족돌봄수당 사업설명회’를 열고 시군 담당자에게 주요 개정사항과 운영 방향을 안내했다. 권문주 아동돌봄과장은 “가족돌봄수당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돌봄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2

포토갤러리

더보기